본문 바로가기
여행

세부 제이파크리조트 근처 꿀팁 총정리 | 아이 동반 가족여행자를 위한 실속 정보

by 하이잠푸 2025. 7. 12.
반응형

세부 제이파크리조트 근처 꿀팁 총정리 🍦🥭🚖

세부 제이파크리조트에서의 가족여행은 정말 멋진 경험이었어요. 하지만 리조트 밖을 나서면 생각보다 더위도 강하고, 현지 시스템도 낯설어서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은 사전 정보가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경험한 리조트 근처 아이스크림 가게, 망고 구입 팁, 환전소, 택시 이용 시 주의사항까지 모두 모아봤습니다!


1. 리조트 앞 망고아이스크림 맛집, 할로망고 🍦

세부의 강렬한 햇볕 아래 리조트 문을 나서면, 그야말로 땀이 줄줄! 그래서 저희는 매일 1일 1 망고아이스크림을 외쳤고, 그중 단연 최고였던 곳이 바로 ‘할로망고(Halo Mango)’였어요.

가게 색깔부터 눈에 띄고, 내부는 시원~하고 깨끗해요. 생망고가 듬뿍 올라간 망고아이스크림은 정말 중독성 있는 맛! 아이들은 마트에서 다른 아이스크림도 먹었지만, 저와 남편은 매일 할로망고만 찾았답니다. 😋

할로망고 아이스크림 컵
할로망고의 아이스크림


2. 리조트 앞 마트에서 망고 구매 & 손질 꿀팁 🥭

망고는 세부 여행의 필수템이죠! 노점에서도 많이 팔지만, 더위와 아이 동반의 어려움 때문에 우리는 리조트 앞 마트를 이용했어요.

망고는 샀는데, 과도나 칼을 챙기지 않았다면? 저희도 그랬거든요. 그래서 마트직원에게 조심스럽게 “망고를 잘라줄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살짝 당황했지만 알아보고는 정말 예쁘게 손질해서 포장해줬어요!

이런 요청이 흔치 않았던 것 같지만, 정중히 요청하면 가능하니 한 번 시도해보세요. 리조트 돌아와서 깔끔하게 먹고, 쓰레기도 최소화할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3. 환전은 반드시 ‘공식 환전소’에서! 호객행위 주의 💸

저희는 세부에 가기 전 달러로 환전해 가서, 현지에서 필요한 만큼 페소로 환전했어요. 첫날은 리조트 앞 마트 안의 환전소에서 환전했는데, 문제는 나중에 더 필요해서 다시 갔더니 문이 닫혀 있었던 것!

 

그때 어떤 현지인이 “내가 환율 제일 잘 쳐준다”며 접근했고, 따라가봤더니 정식 환전소보다 훨씬 불리한 환율이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환전했는데, 저희뿐 아니라 다른 한국인 여성도 항의하는 상황이었어요.

팁: 리조트 앞 마트 환전소처럼 공식 환전소 이용하시고, **“환율 최고!” 하는 호객꾼은 절대 따라가지 마세요!**


4. 택시 요금 바가지 경험담 & Grab 앱 설치 팁 🚖

공항에서 리조트 갈 때는 제이파크 픽업 리무진 서비스를 이용해서 아주 편했어요. 비용은 들지만, 피곤한 입국 직후에는 최고의 선택이었죠.

하지만 리조트에서 공항 갈 때는 예약을 안 해서 일반 택시를 탔는데, **처음에는 미터기로 간다고 해놓고**, 중간에 갑자기 “2000페소 달라”고 바꾸더라고요!

남편이 강하게 “그럼 다시 리조트로 돌아가라”고 하니 그제야 “400페소에 가자”고 협상을 하더라고요. 결국 팁 포함이라 생각하고 수용했지만, **처음부터 미터기 확인 안 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 Grab 앱 설치했다면? 이런 일은 없음!

사실 이런 불편을 피할 수 있었던 방법이 있었어요. 바로 동남아 교통 필수 앱 ‘Grab’ 이용하기! **미리 금액이 정해지고, 기사 리뷰도 확인할 수 있어 바가지 요금 걱정이 없어요.**

하지만 저희는 “리조트 안에만 있을 거니까 필요 없겠지” 싶어 Grab 앱을 한국에서 설치해가지 않았어요. 이게 큰 실수였죠. 😓

팁: 세부 여행 예정이라면, **한국에서 미리 Grab 앱 설치**하고 계정 등록까지 해두세요! 택시 분쟁 없이 마음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꿀팁 요약

  • 🍦 할로망고 망고아이스크림은 무조건 드셔보세요! 리조트 바로 앞, 시원하고 달콤해요.
  • 🥭 마트에서 망고 구매 후 손질 요청 가능! 과도가 없어도 OK!
  • 💸 환전은 반드시 공식 환전소에서만. 호객꾼은 무조건 피하세요!
  • 🚖 택시 이용 시 미터기 확인은 필수! Grab 앱은 꼭 미리 설치하세요.
반응형